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영양제는 어떻게 복용해야 하나? 영양제 복용 방법

2020. 8. 3.

자신이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건강하다면 영양제를 굳이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영양이 결핍된 상태고 식생활로 부족한 영양을 채우지 못한다면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ㄴ니다.

 

식생활로 충분한 영양소를 채워주지 못하는 경우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모두 충족되는 종합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영양제를 먹고 나서 필요한 영양소를 추가로 복용하면 됩니다. 

 

종합영양제는 아침, 저녁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낮에 활동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더해주고, 저녁에 먹으면 밤 동안 세포 생성과 수리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현대인이 건강을 위해서 꼭 섭취해야 할 영양소는 비타민C, 항산화제, 필수지방산입니다. 비타민 C는 체내에 필수적인 영양소지만 저절로 합성이 안돼서 음식을 통해 보충해야 합니다. 비타민 C가 많은 대표적인 음식은 딸기, 토마토, 키위, 파인애플, 고추, 피망, 양배추, 파슬리, 새싹 채소 등입니다.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제도 꼭 먹어야 합니다. 자외선 노출,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은 신체의 노화를 촉진합니다. 활성산소가 많아지기 때문인데 이 활성산소에 대항하는 것이 바로 항산화제입니다. 

 

항산화제는 20대 이후로 감소하기 때문에 이 시기가 지나면 채소와 과일을 통해 더 많이 먹어야 하고 운동도 같이 병행해야 합니다.

 

필수지방산은 몸에서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등푸른 생선과 견과류 등에 풍부합니다. 일주일에 2번 이상 생선을 먹거나 씨앗류의 견과류를 매일 1찻숟갈 정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필수지방산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기 힘들다면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을 영양제로 보충해주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