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영양제가 필요한 경우 영양제 vs 채소&과일

2020. 8. 2.

영양제가 질병을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인체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인체에서는 많은 화학 작용이 일어나는데 영양소가 부족하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부분이 생겨 다른 부분의 추가적인 일을 가져오기 때문에 제대로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인체는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 바로 채워주면 기능을 빠른 시간 안에 회복할 수 있지만, 시기를 놓치면 병이 나게 됩니다. 

 

식이요법을 통해 영양소를 채우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 영양제로 보충을 해야 합니다. 옛날 사람들은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건강한 생활을 오랫동안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봤을 때 현재 나오는 엄청난 양의 영양제들이 과연 필요할까 하는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식단에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분포한 음식이 포함되어 있고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먹는다면 영양제를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유해 물질에 노출되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없는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야 특별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영양제 섭취를 권했지만 현재는 많은 현대인에게서 영양 불균형이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를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를 먹어야 겠다고 생각하기 전에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은 영양제 섭취 이전에 균형 잡힌 식생활, 운동, 금연, 금주 등의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부터 판단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