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건강한 눈을 위한 음식

2020. 7. 28.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영양소, 미네랄을 함유한 식품을 식단에 포함하면 눈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습니다. 건강한 식단 만으로도 백내장, 황반 벼성, 녹내장, 건조증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의 항산화제가 필요합니다. 뤹인, 제아잔틴, 비타민 A, C, E, 베타 카로틴, 오메가3, 아연 등이 있습니다. 눈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생선 중에서도 연어는 눈 건강을 위한 훌륭한 음식입니다. 오메가3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눈 뒤쪽의 시각 발달과 망막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안구 건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계란의 노른자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A, 루테인, 제아잔틴,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각막을 보호하고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황반 변성이나 백내장과 같은 눈 관련 질병의 위험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연은 망막의 건강에 기여합니다. 

 

아몬드는 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E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백내장, 환반 변성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루에 대략 15mg의 비타민 E를 섭취해야 합니다. 아몬드 23개로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해바라기씨, 헤이즐넛, 땅콩으로 대체해도 괜찮습니다.

 

유제품은 아연, 비타민 A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각막을 보호하고 아연은 눈에 비타민을 보충시켜 줍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A와 베타 카로틴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와 베타 카로틴은 눈의 표면을 건강하도록 돕고 감염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케일은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 눈 건강에 좋습니다. 항상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포함하고 있어 환반 변성 및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를 해야 합니다. 하루에 10mg을 섭취하면 좋은데 100g의 양배추는 11.4mg의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루테인이 많은 다른 야채는 고추와 시금치입니다.

 

오렌지에는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에서 발견되는 비타민은 눈 혈관 건강에 기여합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습관 자가진단 체크하기  (0) 2020.08.01
아연 과다 복용 부작용  (0) 2020.07.30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할까  (0) 2020.07.27
따뜻한 물 효과  (0) 2020.07.26
비타민을 먹기 가장 좋은 시기  (0) 2020.07.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