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따뜻한 물 효과

2020. 7. 26.

따뜻한 물을 마시면 신체에 필요한 물을 공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를 개선하고 기분을 편안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건강 요법으로 온수를 마실 때는 최고의 효율을 누리기 위해 아침이나 취침 직전에 마십니다.

 

40도에서 60도의 온도의 따뜻한 물이어야 합니다. 뜨거운 물이 아닙니다. 70도가 넘어가면 좋지 않습니다. 온수에 레몬 트위스트 등을 추가하면 비타민 C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코막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은 증기를 발생시킵니다. 이 증기를 깊게 들이마시면 코막힘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할 수 있고 목과 상반신에 있는 점막을 따뜻하게 해 주어 인후통을 진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소화관을 진정시키고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이 위와 내장을 통해 이동하면서 소화 기관이 수분을 더 잘 공급받고 폐기물을 제거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소화에 어려움을 겪었을 수도 있는 음식을 녹이고 흩어 버리게 할 수 있습니다.

 

중추 신경계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관절염이 있는 사람은 중추 신경계를 진정시키기 위해 온수를 사용하면 더 많은 건강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변비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장이 수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장이 수축하면 장에 갇힌 오래된 폐기물이 몸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따뜻한 물을 마시면 규칙적인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은 중추 신경계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어 불안감을 덜 느끼게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따뜻한 우유를 혼합해서 마시면 그냥 따뜻한 물을 마신 후보다 더 차분한 느낌이 들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한 눈을 위한 음식  (0) 2020.07.28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할까  (0) 2020.07.27
비타민을 먹기 가장 좋은 시기  (0) 2020.07.25
오메가3 어린이  (0) 2020.07.24
오메가3 하루 섭취량  (0) 2020.07.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