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비타민을 먹기 가장 좋은 시기

2020. 7. 25.

비타민을 섭취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복용하는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비타민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반면에 식전에 섭취하기 좋은 비타민도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비타민을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면 건강을 더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비타민은 몸에서 같은 방식으로 분해되거나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복용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 비타민은 종합 비타민이기 때문에 점심 식사 전에 복용하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태아 비타민에는 칼슘, 철, 엽산 등이 포함되는데 철분은 공복 시에 가장 잘 흡수가 됩니다. 유제품을 같이 먹으면 제대로 흡수할 수 없으며 비타민C가 함유된 음료랑 같이 섭취하면 철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을 섭취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저녁 식사 시간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은 우리 몸에서 분해되어 필수 기능을 수행하는데 비타민 A, K, E, D 등이 있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공복 시에 가장 잘 흡수됩니다. 아침 식사 30분 전이나 식사 2시간 후에 복용하면 됩니다. 비타민 C, B, 엽산 등은 수용성입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필요한 양의 비타민을 섭취하고 나면 소변을 통해 배출됩니다.

 

비타민 B를 섭취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에 일어나고 공복일 때입니다. 비타민 B는 에너지를 공급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수용성 비타민인데 B-2, B-6, B-12가 인기가 많습니다. 

 

비타민 보충제는 전반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특정 비타민을 과다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을 처방받고 있다면 약물과 비타 민간의 상호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 중이라면 태아 비타민을 늘려서 먹는 것은 안됩니다. 태아 비타민을 먹고도 철분이 필요한 경우에는 태아 비타민 이외의 철분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 비타민을 너무 많이 먹으면 비타민A가 많이 생겨 아기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할까  (0) 2020.07.27
따뜻한 물 효과  (0) 2020.07.26
오메가3 어린이  (0) 2020.07.24
오메가3 하루 섭취량  (0) 2020.07.22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팁  (0) 2020.07.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