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영양제 속설 진실은?

2020. 8. 4.

요새는 시중에 영양제들이 엄청 많습니다. 영양제에 관심이 많아진 만큼 속설도 많이 도는데 진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종합영양제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까? 종합영양제를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는 속설은 진실입니다. 종합영양제는 음식과 함께 먹어야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위산 분비는 미네랄의 흡수를 도와주고 음식에 포함된 지방이나 기름은 지용성 비타민의 이동과 흡수를 도와줍니다.

 

미네랄과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위해 종합영양제는 식사 중 또는 식후 15분 이내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를 한 번 먹기로 마음 먹었으면 규칙적으로 복용을 해줘야 합니다. 불규칙적인 영양제 복용은 효과를 떨어뜨립니다. 

 

천연 비타민제와 합성비타민제는 성분이 같습니까? 천연 비타민제와 합성비타민제의 성분이 같다는 속설은 진실입니다. 합성비타민이라고 해서 천연비타민과 다른 것이 아닙니다. 화학식 구조를 똑같이 제조했기 때문에 성분과 구조가 같고 효능도 거의 비슷합니다. 

 

천연 비타민제가 합성비타민제보다 좋은 것은 바이오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천연물질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께 들어 있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비타민의 효능 강화와 수월한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영양제는 부작용이 없습니까? 영양제의 부작용이 없다는 속설은 거짓입니다. 영양제에 들어있는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간 기능이 좋지 못한 사람이나 임산부의 경우 비타민 A를 많이 섭취하면 간 수치 감소와 기형아 출산 확률이 높아집니다.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영양제가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영양제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먼저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