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비타민 맟춤 처방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는?

2020. 8. 5.

본인이 30대 남성, 갱년기 중년 여성, 젊은 여성, 예민한 사람 중에 해당된다면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30대 남성의 경우 직장 생활로 인해 운동 부족과 잦은 음주로 시달리게 됩니다. 운동 부족과 잦은 음주는 만성 피로의 원인이 됩니다. 알코올 섭취는 비타민 B와 C의 흡수를 방해하고 흡연은 혈중 비타민 C의 농도를 낮춥니다. 

 

따라서 3~40대 남자라면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은 영양제를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영양제를 챙겨 먹으면서 운동, 금연, 금주를 병행하면 금상첨화입니다.

 

갱년기 중년 여성의 경우 폐경 이후에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칼슘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칼슘은 섭취한 양만큼 흡수가 모두 이루어지는 영양소가 아니기 때문에 흡수를 잘되게 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칼슘의 흡수를 돕는 영양소는 비타민 D와 마그네슘이므로 둘을 같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젊은 여성의 경우 마른 몸매를 선호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많이 합니다. 다이어트로 식사량을 조절하면 영양소 부족이 올 수 있고 이른 나이의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칼슘과 종합영양제를 함께 복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체중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의 균형을 유지시키기 때문인데 오메가-3 지방산과 관련된 음식과 영양제도 추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불면증이 생겨 예민한 사람의 경우 비타민 C를 섭취해줘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코티졸과 아드레날린을 지속적으로 분비시켜 비타민 C를 다량으로 소모시킵니다. 심하면 호르몬 생성도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섭취 이외에도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 흥분을 가라앉히기 위해 칼슘을 같이 먹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