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간편한 식사 계획을 위한 팁

2020. 7. 19.

간편한 식사 계획을 위한 팁입니다.

 

1. 식사 계획 시간을 따로 할애합니다. 식사 계획을 위한 시간을 따로 설정합니다, 이 시간은 오로지 갖고 있는 음식을 살펴보고 일주일 동안 어떤 요리를 할 수 있는지에 투자해야 합니다. 있는 음식을 낭비하면 생각한 것보다 예산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2. 식사 계획은 일주일 단위로 짭니다. 일주일 식사 계획을 가족과 논의하여 정합니다. 일주일이면 재료를 낭비하지 않고 소비하기 적절한 기간입니다.

 

3. 쇼핑 목록을 작성합니다. 식사 계획을 정했으면 그에 맞는 재료를 구입하기 위한 쇼핑 목록을 작성합니다. 쇼핑 목록은 농산물, 육류, 유제품 및 기타 등으로 구성합니다.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그 안에 해당하는 재료를 사야 합니다.

 

4. 불필요한 물건은 사지 않습니다. 쇼핑을 하러 갔다가 허기 져서 무언가를 사 먹거나 하면 일주일 동안의 식사 계획이 틀어지게 됩니다. 식사 계획에 맞는 물건만 쇼핑합니다.

 

5. 쇼핑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는지 확인합니다. 마트가 할인 주간인지, 주변과 비교해서 싼 지를 확인합니다. 또한 유통기한이 긴 경우 대량으로 구입하는 것이 더 비용이 쌀 수 있습니다. 같은 제품일 경우 유명 브랜드 대신 일반 브랜드를 구입해도 맛을 즐기는 데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6. 현명한 요리를 합니다. 큰 덩어리의 재료를 샀다면 잘게 썰어서 다른 요리를 위해 냉동 보관을 해야 합니다. 한꺼번에 모든 것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루에 하나면 충분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를 계획하는 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와서는 안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식사 계획을 짤 때 도움이 되는 계획서나 애플리케이션을 보조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하루 섭취량  (0) 2020.07.22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팁  (0) 2020.07.20
우유 선택 팁  (0) 2020.07.18
지방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0) 2020.07.17
탄산은 나이를 더 빨리 먹게 한다?  (0) 2020.07.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