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지방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2020. 7. 17.

몸에 지방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지방 다이어트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방이 나쁜 것으로 인식되었지만 필요한 것 이외의 더 많은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지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지방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방을 섭취한다고 해서 이것이 반드시 지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2. 건강한 사람읙 경우 칼로리의 약 30%를 지방에서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000칼로리를 섭취한다면 약 67g의 지방을 먹으면 됩니다

 

3. 신체가 비타민 A, D, E, K를 제대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지방이 필요합니다.

 

4. 지방은 건강한 피부와 모발을 유지하고 장기를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5. 지방은 포만감을 향상합니다. 

 

6. 지방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포화 지방은 동물성 제품 및 코코넛과 같은 일부 식물에서 발견되는 지방 유형입니다. 포화 지방은 과다 섭취 시 L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므로 섭취량을 총칼로리의 10%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랜스 지방은 불포화 지방입니다. 트랜스 지방은 포화 지방보다 LDL 콜레스테롤 및 심장 질환 및 기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중 불포화 지방은 견과류, 씨앗, 연어 등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발견됩니다. 이 지방은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은 올리브유, 아보카도, 카놀라유 등과 같은 식물성 기름에서 발견됩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면서 HDL 콜레스테롤을 높게 유지합니다.

 

지방을 건강하게 섭취하는 팁입니다. 지방을 줄이지 말고 섭취 종류를 바꿔야 합니다. 식물과 생선에서 가급적 지방을 섭취하고 육류에서의 지방 섭취는 줄입니다. 트랜스 지방을 함유한 가공 스낵을 피합니다. 마지막으로 식이 균형을 유지합니다. 신체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올바른 조합의 균형을 원합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편한 식사 계획을 위한 팁  (0) 2020.07.19
우유 선택 팁  (0) 2020.07.18
탄산은 나이를 더 빨리 먹게 한다?  (0) 2020.07.16
음식과 기분  (0) 2020.07.15
뻐르고 건강에 좋은 간식  (0) 2020.07.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