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나쁠까?

2020. 7. 13.

탄수화물은 단순한 영양소에서 다이어트의 적으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다이어트를 하거나 다이어트 후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포기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탄수화물을 얼마나 똑똑하게 먹는가입니다.

 

탄수화물의 유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쨰, 콩, 곡물, 녹말 같은 전분 탄수화물이 있고 둘째, 우유나 과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거나 첨가한 탄수화물이 있으며 셋째, 사과 껍질이나 식용 씨앗등에 들어있는 섬유질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신체에 에너지가 필요할 때 필요한 에너지원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인데 탄수화물의 경우 포도당으로 분해되어 몸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공급할 때 단백질이나 지방보다 에너지를 더 빠르게 증가시킵니다. 만약 다이어트 때문에 에너지 공급을 위한 탄수화물을 끊는다면 에너지원을 하나 잃어버리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보통 다이어트 때문에 탄수화물을 줄이기로 결정하면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나 가공 식품 등을 줄입니다. 이 선택은 옳은 것이 이 음식들은 영양학적으로 봤을 때 많은 이점 없이 빠른 에너지만 제공하며 다이어트와 유지에 최선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에도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되는데 강력한 에너지를 주는 것과 동시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하는 탄수화물을 먹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콩 종류에 들어있는 녹말 탄수화물, 오렌지, 키위, 사과 등에 들어있는 탄수화물, 견과류 및 씨앗에 들어있는 섬유 탄수화물 등입니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신체에 들어오는 칼로리와 나가는 칼로리가 불균형한데서 기여합니다. 먹는 것보다 나가는 칼로리가 더 많으면 살이 빠집니다. 탄수화물을 안 먹는 대신 칼로리를 계산하고 몸을 더 움직여서 다이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식품들로 탄수화물을 먹게 되면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될 것입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식과 기분  (0) 2020.07.15
뻐르고 건강에 좋은 간식  (0) 2020.07.14
야식의 진실  (0) 2020.07.11
유기농 식품은 과연 더 좋을까?  (0) 2020.07.11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 4가지  (0) 2020.07.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