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 4가지

2020. 7. 11.

인기있는 다이어트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식물 기반 다이어트: 채식과 만성 질환 개선에 관한 연관성 때문에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음식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로 많이 추천합니다. 식물성 식단에는 야채, 과일, 곡물, 견과류, 콩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물성 식품을 포함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식단은 심혈관 건강 개선, 암, 당뇨병, 비만, 기타 만성 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식물 기반 다이어트의 가장 큰 걱정은 단백질 결핍입니다. 하지만 식물성 식단으로도 단백질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콩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2. 지중해 다이어트: 지중해 다이어트는 지중해에서 사람들이 먹는 패턴을 기반으로하는 다이어트입니다. 보통 살코기, 과일, 채소, 생선에 중점을 둔 균형잡힌 식단입니다. 지중해 다이어트 식단은 과일, 채소, 곡물, 콩류, 감자, 견과류, 일부 동물성 제품, 와인, 올리브 오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식 식단은 심장 질환 위험, 뇌졸중, 암 위험 감소와 관련되어 있고 긴 수명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부 식단은 권장량을 초과할 수 있으므로 체중 증가를 피하기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3, 케톤 다이어트: 케톤 다이어트는 살을 빠르고 쉽게 뺄 수 있다 해서 최근 몇 년간 인기가 높아진 다이어트 방식입니다. 케톤 다이어트 식단은 탄수화물을 엄격히 제한하고 단백질 섭취량을 유지하면서 지방을 포함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연구에 따르면 케톤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을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케톤 다이어트를 장기적으로 하면 비타민, 미네랄 결핍, 신장 결석, 간 질환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4. 간헐적 금식: 케톤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최근 몇 년간 유행하는 다이어트 수단입니다. 먹는 음식을 제한하지 않는 대신 시간을 제한하는 방법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에 한 번 또는 두 번 24시간 동안 식사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금식의 유형이나 시간 범위는 사람과 세운 계획마다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간헐적 금식이 질병에 대한 예방과 체중 감소 촉진, 학습 능력 향상과 연관되어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이 폭식, 해로운 음식 섭취를 유발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장, 단점을 가지고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습관, 목표 등을 점검해야 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실험을 한 후에 최종적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식의 진실  (0) 2020.07.11
유기농 식품은 과연 더 좋을까?  (0) 2020.07.11
카페인 장단점  (0) 2020.07.10
성인 여드름 원인 식품  (0) 2020.07.08
임신 중 고혈압  (0) 2020.07.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