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유기농 식품은 과연 더 좋을까?

2020. 7. 11.

마트에 가면 유기농 식품이 많이 보입니다. 왠지 모르게 유기농 식품을 사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재배된 농산물은 해로울까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충제와 유전자 변형 농산물을 피하기 위해 유기농 식품을 구입합니다. 유기농 식품은 살충제가 녹아 있을리 없고 첨가제도 적으며, 안전합니다. 실제로 유기농 식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안전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유기농 식품이 더 비싼 이유는 3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유기농으로 재배하는 것이 돈이 더 많이 듭니다. 둘쨰, 유기농 식품은 대개 유통 기한이 짧습니다. 셋째, 유기농 식품을 인정받은 데 유지 비용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재배된 농산물은 어떨까요. 결론적으로 기존 재배 농산물이 건강에 해롭다는 연구 결과는 없습니다. 유기농 재배 농산물이 더 높은 영양소 수치를 가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만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재배된 과일과 채소를 먹는다고 해서 건강에 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일이나 채소를 먹을 때는 반드시 씻어서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흐르는 물로 부드럽게 씻으면 됩니다. 

 

유기농이든 일반 재배 식품이든 과일과 채소는 전혀 먹지 않는 것보다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것처럼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유기농과 아닌 식품을 고려할 때는 추가로 드는 비용이 유기농이 주는 혜택과 비교해서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만 결정하면 됩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나쁠까?  (0) 2020.07.13
야식의 진실  (0) 2020.07.11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 4가지  (0) 2020.07.11
카페인 장단점  (0) 2020.07.10
성인 여드름 원인 식품  (0) 2020.07.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