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성인 여드름 원인 식품

2020. 7. 8.

성장기가 한참 지난 성인이 되었는데도 여드름이 납니다. 일명 성인여드름인데 성인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방, 설탕, 유제품 성분이 많은 음식은 성인 여드름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프랑스에서 진행된 연구는 밀크 초콜릿이나 단 음료도 성인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인슐린 수치의 증가, 호르몬 등이 있지만 이번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 중 성인여드름이 있는 사람이 없는 사람보다 훨씬 더 많은 단 음료, 우유, 밀크 초콜릿, 패스트 푸드 등을 섭취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제품이 성인여드름의 원인이 된다면 칼슘을 섭취할 수 있는 다른 식품을 찾아야 합니다. 많이 추천하는 것이 견과류입니다. 

 

초콜릿도 여드름 발병의 주요 원인이 될 수있습니다. 밀크 초콜릿은 여드름 발병의 위험을 28% 증가시켰습니다. 이는 밀크 초콜릿에 들어있는 유청 단백질 때문입니다. 유청 단백질 섭취는 여드름과 관련이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유제품과 초콜릿이 성인 여드름을 유발할 수는 있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모든 사람이 유제품과 초콜릿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성인 여드름을 경험하지는 않습니다. 

 

성인 여드름은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스트레스 증가, 호르몬 수치 변동 등의 다른 이유와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성인 여드름 예방에는 운동이 좋을 수 있습니다. 운동은 혈류 증가 및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줘 여드름 감소와 같은 피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 4가지  (0) 2020.07.11
카페인 장단점  (0) 2020.07.10
임신 중 고혈압  (0) 2020.07.08
고혈압 피해야 할 음식 및 음료  (0) 2020.07.08
식후 복부 팽만감을 피하는 방법  (0) 2020.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