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

식후 복부 팽만감을 피하는 방법

2020. 7. 7.

식사를 마친 후에 배가 너무 부르거나 경력, 가스, 트림이 과도하게 발생하면 복부 팽만감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복부 팽만감은 식습관을 변화시키면 고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복부 팽만감을 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식후 복부 팽만감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1. 복부 팽만감을 유발하는 음식 섭취 줄이기: 어떤 음식들은 특히 복부 팽만감을 더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과, 콩, 브로콜리, 유제품, 상추, 양파, 복숭아 등입니다. 이 음식들을 모두 안 먹을 수는 없지만 하나씩 먹어보고 복부 팽만감이 큰 음식을 골라내어 선택적 취사가 필요합니다.

 

2. 섬유지 섭취량 확인하기: 통곡물이나 콩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 복부 팽만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사실 건강에 좋지만 함량이 높게되면 일부 사람들에게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나트륨 섭취 줄이기: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물을 많이 먹게 되어 복부 팽만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대신 허브나 짠 음식을 피하므로써 증상을 개선하도록 노력할 수 있습니다. 

 

4. 지방 많은 음식 피하기: 지방은 신체가 소화시키는 데 오래 걸립니다. 명절 때 먹은 음식이 특히 더 복부 팽만감을 일으키는 것을 경험해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5. 탄산 음료 제한하기: 탄산 음료는 몸에 이산화 가스를 축적시켜 복무 팽만감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빨리 마신 경우에 더 심할 수 있는데 탄산 음료 대신에 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천천히 먹기: 식사 시간을 길게 잡으면 복부 팽만감도 그만큼 덜해집니다. 빨리 먹으면 음식물 소화도 그렇지만 공기 섭취가 더 많아져 가스 보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 산책하기: 식후에 잠깐이라도 산책을 하는 것이 복부 팽만감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인 장단점  (0) 2020.07.10
성인 여드름 원인 식품  (0) 2020.07.08
임신 중 고혈압  (0) 2020.07.08
고혈압 피해야 할 음식 및 음료  (0) 2020.07.08
당뇨병이 발에 미치는 영향  (0) 2020.06.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