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영양

차의 장점

2020. 7. 12.

어느 차든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차가 건강에 주는 이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차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물 대체: 차는 물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차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 칼로리가 거의 없어 과도한 칼로리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이는 물을 대신하는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일부 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지만 카페인 수준이 낮거나 없는 차도 많기 때문에 카페인 걱정이 많은 사람은 없는 차를 선택해서 마시면 됩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차 한 잔을 일상에 포함시키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좋은 도두가 될 수 있습니다. 차가 가지는 따뜻함은 위안을 주고 특정 차는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모마일은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잘 알려진 허브입니다. 긴장감을 완화시키고 전반적인 웰빙 및 휴식 느낌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자는 시간의 차라고도 하는 만큼 취침 시간에 한 잔 마셔보는 것을 시도해도 좋습니다. 홀리 바질은 스트레스와 싸우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또 다른 차입니다. 평온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업무 중에 마시면 좋은 차입니다.

 

3. 질병 퇴지에 도움: 대부분의 차는 질병 퇴치에 도움을 주는 특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홍차, 녹차, 우롱차는 모두 폴리 페놀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폴리페놀은 항산화제로써 세포를 DNA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면역력 강화에 도움: 여러 차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차 종류는 생강, 심황, 툴시 등입니다. 이 허브에서 발견되는 항염증제, 항바이러스제, 항박테리아 성분, 항산화제는 면역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소화관 지원: 페퍼민트 허브 티와 생각 허브티는 메스꺼움을 진정시키고 소화관 건강을 지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도 질병을 치료하는 데 있어 약물치료나 의사의 말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드는 차를 찾았으면 전반적으로 전강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습관을 들인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차를 마시기 전에 상호작용을 하지 않는지 확실히 확인해야 합니다. 

'차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청 효능  (0) 2020.07.01
우롱차 효능  (0) 2020.06.28
황기차 효능 및 끓이는 방법  (0) 2020.06.27
헛개나무효능  (0) 2020.06.16
녹차 효능  (0) 2020.06.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