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영양

파인애플 주스 효능

2020. 7. 9.

파인애플은 인기가 많은 열대 과일입니다. 맛도 달달해서 주스로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파인애플 주스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인애플 주스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이 풍부합니다. 파인애플 주스 240ml에는 섬유질, 망간, 구리, 비타민 B6, 비타민 C, 티아민, 엽산, 칼륨, 마그네슘 등이 들어있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망간, 구리, 비타민 B6와 C가 풍부합니다. 이 영양소들은 뼈 건강, 면역력, 상처 치유, 에너지 생성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산화방지제는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자유 라디컬을 중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파일애플 주스에 들어있는 비타민 C, 베타 카로틴, 플라보노이드가 잠재적으로 유익한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에 전문가들은 주목합니다. 

 

3.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파인애플 주스에서 발견되는 효소 혼합물인 브로멜라인은 면역 체계를 활성화시킨다고 나타났습니다. 브로멜라인은 항생제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 폐렴, 기관지염 같은 감염으로부터 회복 속도를 개선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확실한 결론을 내리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4.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주스의 효소는 프로테아제로 기능하는데 프로테아제는 단백질을 더 작은 단위로 분해하여 장에서 보다 쉽게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브로멜라인도 췌장에 도움을 줘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험관과 동물 연구에 따르면 브로멜라인은 박테리아로부터 창자를 보호하고 염증성 장 질환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심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주스의 브로멜라인은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 감소, 혈전 형성 방지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파인애플 주스에 대해 국한되는 것이 아니므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파인애플 주스를 마실 때는 너무 많이 마시지 말아야 하고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순수한 것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리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 소개  (0) 2020.07.10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  (0) 2020.07.07
김치 효능  (0) 2020.07.06
두부 효능  (0) 2020.07.04
양고기 효능  (0) 2020.0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