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영양

양고기 효능

2020. 7. 3.

양고기는 가공되지 않은 형태로 가장 많이 먹고 일부 지역에서는 훈제로도 즐깁니다. 고품질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마른 양고기의 단백질 함량은 보통 25~26%입니다. 

 

양고기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근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고기는 고품질 단백질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실제로 필요한 9개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품질 단백질은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근육 낭비가 심해지고 근육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2. 근육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고기는 근육양을 보존할뿐만 아니라 기능에도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양고기는 신체가 근육 기능에 필요한 카르노신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아미노산 베타 알라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타 알라닌은 양고기 이외에도 쇠고기, 돼지 고기에도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카르토신은 피로 감소와 운동 성능 향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3.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고기는 철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생물학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철분인 헴철은 동물성 식품에서만 발견됩니다. 때문에 채식을 하는 사람이 육식을 하는 사람보다 빈혈의 위험이 더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양고기를 먹는 것은 심장병,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연구마다 결과가 다르고 논쟁이 되는 는 이슈입니다. 보통 너무 많이 고열에서 조리된 고기를 먹으면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고 적당히 조리된 마른 양고기 섭취는 안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리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인애플 주스 효능  (0) 2020.07.09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  (0) 2020.07.07
김치 효능  (0) 2020.07.06
두부 효능  (0) 2020.07.04
그릭요거트 효능  (1) 2020.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