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영양

그릭요거트 효능

2020. 6. 28.

요즘 그릭요거트가 인기입니다. 그릭요거트는 그리스 방식의 요거트를 뜻합니다. 그릭요거트에는 필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특이한 질감을 가지고 있어 새로운 맛을 선사합니다. 이 두꺼운 질감은 일반 요거트보다 탄수화물과 설탕이 적고 단백질이 많기 때문에 느껴집니다. 

 

 

그릭요거트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건강을 위한다면 단백질을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세포 성장, 근육 형성, 조직 회복을 돕습니다. 나이가 먹을수록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질병에 취약해지기 때문에 더 많은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육류와 같은 음식 대신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다면 그릭요거트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둘째,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박테리아 및 효모와 같은 미생물입니다. 보통 장에 서식하는데 좋은 미생물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만약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박테리아가 장 균형을 맞추지 못하면 넘 많은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비타민 B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에너지와 건강한 뇌 기능에 필요합니다. 그릭요거트에는 비타민 B12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채식을 하게 되면 고기에 많이 들어있는 B12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그릭 요거트는 육류의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넷째,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나트륨 함량이 낮고 칼륨 함량은 높습니다. 체내에는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한데 그릭요거트가 이 비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섯째, 요오드가 풍부합니다. 요오드는 갑상선이 제 기능을 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갑상선은 건강한 신진 대사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기관입니다. 요즘 사람들은 요오드가 많이 부족하여 체중 변화가 급격하고 신체에 심각한 문제가 일어날 수 있는데 요오드 수치를 높이면 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질감이 두껍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습니다. 두꺼운 질감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은 스무디 음료에 같이 섞어먹으면 훨씬 부드러워지므로 이 방법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리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인애플 주스 효능  (0) 2020.07.09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  (0) 2020.07.07
김치 효능  (0) 2020.07.06
두부 효능  (0) 2020.07.04
양고기 효능  (0) 2020.0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