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영양

김치 효능

2020. 7. 6.

김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발효식품입니다. 한국인의 김치 섭취량은 엄청나지요. 배추뿐만 아니라 무, 오이, 파 등의 다른 야채로도 김치를 만들 수 있어 각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균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김치의 락토 발효 과정은 독특합니다. 락토 발효는 락토 바실러스 박테리아를 이용하는데 설탕을 젖산으로 분해하여 김치에 독특한 신맛을 제공합니다. 발효는 도움이 되는 박테리아가 번성하고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됩니다. 고용량의 프로바이오틱을 먹으면 감기, 변비, 위장, 심장, 정신 건강, 피부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김치의 락토 바실러스 박테리아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락토바실러스플란타룸을 주사한 쥐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염증성 지표인 TNF 알파 수준이 낮았습니다. TNF 알파 수준은 면역계가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3.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김치의 프로바이오틱스 및 활성 화합물은 염증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씁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는 김치의 주요 화합물이 혈관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효모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김치의 생균제와 건강한 박테리아는 효모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효모 감염은 칸디다 곰팡이가 질 내부에서 빠르게 증식 할 때 발생합니다. 시험관과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락토 바실러스의 특정 균주가 칸디다와 싸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체중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김치는 칼로리가 낮고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김치를 먹은 그룹은 체질량 지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었고 혈당 수치도 감소시켰습니다. 

 

 

아직까지 김치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확정지을 수 없습니다. 임상 실험을 통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요리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인애플 주스 효능  (0) 2020.07.09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  (0) 2020.07.07
두부 효능  (0) 2020.07.04
양고기 효능  (0) 2020.07.03
그릭요거트 효능  (1) 2020.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