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메리골드 효능

2020. 7. 6.

메리골드는 차로 즐기기 좋은 꽃입니다. 다른 이름은 금잔화로 알려져 있지요. 금잔화 종류마다 용도가 다른데 관상용으로 쓰이는 과가 있고 의약적으로 쓰이는 과가 있습니다.

 

메리골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염증과 자유 라디칼 손상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금잔화는 많은 활성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들은 자연 세포의 독성을 낮춰주고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금잔화의 추출물은 C 반응성 단백질과 사이토카인 수주을 낮추고 자유 라디칼에 의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유 라디칼은 노화 및 세포 악화의 주요 원인입니다.

 

2. 눈 염증과 결막염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물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금잔화 추출물은 안구 감염을 감소시키고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눈의 섬세한 조직을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시력을 보호하는 향균, 항 바이러스, 항진균 등의 면역 자극 톡성을 가졌다고 했습니다. 

 

3. 자연적인 살균 특성이 있습니다. 금잔화 추출물은 귀에서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하고 통증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항진균 특성으로 인해 질염 치료에도 사용이 되는데 연구에 따르면 메리골드를 함유한 연고나 크림을 4주 동안 적용한 결과 가려움증 증상을 줄일 수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4. 피부 상처, 화상 및 발진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메리골드는 염증성 피부의 가려움증, 발작, 건조함, 부기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메리골드의 이러한 상처 치료 능력은 당 단백질과 핵 단백질이 존재하기 때문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5. 치질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는 조직 치유를 촉진하고 부기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항문 또는 생식기 부위에 국소적으로 적용하면 치질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출혈성 상처에 대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메리골드는 조직 상처를 많이 완화시켰습니다. 

 

6. 해충, 곤충 퇴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는 매운 냄새와 항산화성분, 휘발성 오일 등으로 인해 모기, 해충, 기타 곤충등을 자연적으로 퇴치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채소밭에 메리골드를 같이 심으면 토양을 보호하고 메리골드의 향기가 해충을 물리칠 수 있다고 합니다. 

 

 

말리 메리골드는 차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꽃잎을 저온으로 말린 뒤에 물을 끓여 차 냄비에 말린 꽃 한 스푼을 넣고 마시면 됩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채소들  (0) 2020.07.10
몸에 좋은 콩 종류별로 효능 알아보자  (0) 2020.07.07
양파 효능  (1) 2020.07.06
고수 효능  (0) 2020.07.05
미역 효능  (0) 2020.07.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