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미역 효능

2020. 7. 5.

미역은 아시아 국가들에게서 인기있는 식품입니다. 국, 볶음 등 많은 요리에서 사용됩니다. 

 

미역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갑상선 기능을 지원하는 요오드와 티로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은 호르몬을 방출하여 신체의 성장, 에너지 생산, 세포 회복 등을 조절합니다. 갑상선이 호르몬을 만들 때 필요한 것이 요오드입니다. 요오드가 부족하면 체중 변화,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시마의 경우 일일 권장량의 1,682% 요오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역에는 티로신이란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는데 요오드와 함께 갑상선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돕습니다.

 

2.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미역에는 엽산, 아연,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A, C, E, K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비타민 B12를 포함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B12가 특히 풍부한데 미역을 먹고 이것을 흡수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는 아직 많은 논란거리입니다.

 

3. 다양한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씁니다. 미역에는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식물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이 식물 화합물은 신체 세포를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타나났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카로티노이드를 연구한 결과 항산화 능력이 비타민 E의 13.5배라는 결과도 나타났습니다. 

 

4. 섬유질 다당류를 제공합니다. 섬유질은 소화 건강을 돕고 좋은 대장 박테리아가 있도록 합니다. 또한 황산화다당류도 장내에서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역에 풍부한 섬유질은 칼로리가 적지만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킵니다. 동물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미역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푸코잔틴은 쥐에서 지방 대사 단백질의 발현을 증가시켰고 혈당 수치도 감소시켜 체중 감량을 추가로 돕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미역은 건강에 좋은 음식이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잠재적인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오드를 과하게 섭취하거나 중금속 축적 등입니다. 건강에 이롭게 하려면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효능  (1) 2020.07.06
고수 효능  (0) 2020.07.05
토마토 궁합  (0) 2020.07.05
아스파라거스 효능  (0) 2020.07.04
체리 효능  (0) 2020.0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