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고수 효능

2020. 7. 5.

고수는 수프, 인도 요리, 중동 요리, 카레 등에 사용됩니다. 보통 풀을 통째로 사용합니다. 씨앗은 건조나 분쇄하여 이용하게 됩니다,

 

고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혈당은 제 2형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수풀이나 씨앗은 모두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고수 씨앗은 혈액에서 당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 활동을 촉진하여 혈당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고수는 자유 라디칼에 의한 세포 손상을 막는 몇 가지 산화 방지제를 제공합니다. 시험관이나 동물 연구에 따르면 테르핀, 퀘르세틴, 토코페롤같은 항산화 성분은 항암, 면역 강화, 신경 보호 효과가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는 고수풀 씨앗 추출물의 산화 방지제가 염증을 완화하고 폐, 전립선, 유방암 등의 세포 성장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고수는 나쁜 콜레스테롤 LDL 수치를 낮춰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뇨제로 작용해 몸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출 수도 있습니다. 

 

4. 뇌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고수의 항산화 성분은 신경 세포 손상을 보호한다고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기억력 향상에 기여하여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확실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5. 소화 및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8주간 매일 3회 고수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복통, 팽만감, 불편함이 많이 감소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고수를 섭취한 쥐는 대조군 쥐에 비해 식욕이 증가 되었습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골드 효능  (0) 2020.07.06
양파 효능  (1) 2020.07.06
미역 효능  (0) 2020.07.05
토마토 궁합  (0) 2020.07.05
아스파라거스 효능  (0) 2020.0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