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아스파라거스 효능

2020. 7. 4.

아스파라거스는 녹색이 가장 유명하지만 흰색 및 자주색도 있습니다. 파스타, 볶음밥 등의 요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적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화합물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산화방지제에는 비타민 E, 비타민 C, 글루타티온,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특히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 이소하마네틴, 캄페롤이 많이 있습니다. 자주색 아스파라거스는 안토시아닌 색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이 신체에 항산화 효과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 섭취를 늘리면 혈압과 심장 마비, 심장병의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소화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좋은 소화 건강을 위해서는 식이 섬유가 필수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일일 요구량의 7~14%의 섬유질이 들어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 심장병,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불용성 섬유질이 많은데 이는 배변 활동을 규칙적으로 할 수 있또록 돕습니다. 

 

3. 엽산이 풍부합니다. 아스파라거스에 들어있는 엽산의 양은 성인의 일일 섭취량의 34%, 임산부는 22% 정도 입니다. 엽산은 적혈구 형성과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DNA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아기의 건강을 위해 임신 중에서는 더욱 중요도가 높아집니다. 

 

4.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씁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소금 섭취를 줄이고 칼륨 섭취를 늘리는 것은 고혈압을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쥐를 대상으로한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를 먹은 쥐는 먹지 않은 쥐보다 혈압이 17% 낮아졌습니다. 

 

5.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매우 적고 94%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가 적고 수분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은 체중 감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역 효능  (0) 2020.07.05
토마토 궁합  (0) 2020.07.05
체리 효능  (0) 2020.07.04
토마토 효능  (0) 2020.07.03
자두 효능  (0) 2020.0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