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체리 효능

2020. 7. 4.

여름은 체리를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 달달함과 신맛이 모두 느껴지는 체리는 그냥 먹어도 좋고 요리로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시리얼에 같이 첨가하거나 요거트의 훌륭한 토핑이지요. 

 

체리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들어있습니다. 멜라토닌은 뇌의 송과선에 의해 생성되는 호르몬인데 수면 및 수면 주기를 조절합니다. 

 

2.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체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적고 신진 대사를 강화하여 몸의 독소를 씻어내고 수분 함량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3.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리에는 많은 양의 칼륨이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칼륨과 나트륨의 양이 균형을 이루면 혈압 수준을 조절하는 데 좋습니다.

 

4.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체리에 존재하는 항산화제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며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 감소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5.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자유 라디칼에 대항해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리는 피부에서 검은 반점을 제거하는 데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6. pH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리는 알칼리성입니다. 체내의 산성 함량이 증가하면 체리는 pH를 중화시키고 소화 불량 같은 위 문제를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7. 에너지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리는 에너지를 높이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혈액 수준을 자동으로 완화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혈액 세포를 만드는 데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체리는 비타민 B, C가 함유되어 있어 모발 손상과 파손을 예방하고 두피 수분을 유지하는 데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궁합  (0) 2020.07.05
아스파라거스 효능  (0) 2020.07.04
토마토 효능  (0) 2020.07.03
자두 효능  (0) 2020.07.03
비트 효능  (0) 2020.0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