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비트 효능

2020. 7. 2.

비트는 사탕무로 많이 알려져 있고 전 세계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는 인기 있는 채소입니다.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물 화합물이 들어있고 맛도 있습니다. 

 

비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병 발병의 주요 위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트는 몇 시간에 걸쳐 혈압을 최대 4-10mmHg까지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트는 생으로 먹을 때 효과가 더 큽니다. 비트가 혈압을 유지할 수 있는데는 질산염 농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질산염은 신체에서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떨어 뜨리는 산화 질소로 전환됩니다. 

 

2. 염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비만, 심장 질환, 간 질환 및 암과 같은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트는 여러 가지 함염증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비트 뿌리 주스와 추출물은 쥐의 신장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효과가 인간에게도 확실히 적용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3. 소화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비트 한 컵에는 3,4g의 섬유질이 들어있는데 섬유질은 소화 건강을 촉진하고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대장 암, 심장병, 제 2형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4.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트는 다이어트하기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적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단백질과 섬유질이 적당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식욕 감소와 포만감을 높여 전반적으로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트의 질산염은 세포에서 에너지 생성을 담당하는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 능력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500ml의 비트 주스를 먹은 결과 운동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산소 샤용량도 최대 20% 증가시킬 수 있어 사이클링을 포함해서 전반적인 운동 능력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최고의 효율을 누리기 위해서는 운동 전 2~3시간 전에 비트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마토 효능  (0) 2020.07.03
자두 효능  (0) 2020.07.03
블루베리 효능  (1) 2020.07.02
차가버섯 효능  (1) 2020.07.01
목이버섯 효능  (0) 2020.06.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