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자두 효능

2020. 7. 3.

자두는 칼로리가 낮고 많은 양의 중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도 있고 건조 시킨 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자두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두는 많은 양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변비 예방과 찌꺼기 이동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50g의 자두를 먹은 사람은 대변의 빈도가 더 우수했습니다. 하지만 자두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자두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염증을 줄이고 자유 라디칼에 의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인 폴리페놀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심장 질환 및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는데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자두에는 다른 과일보다 2배 이상의 폴리페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3.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두는 탄수화물이 높은편인데도 혈당 수치를 크게 상승시키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혈당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두에 들어있는 섬유질도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어느정도 책임질 수 있습니다.

 

4.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자두 소비와 골다골증 및 골감소증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항산화제와 염증감소 영양소가 여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자두를 섭취하면 뼈 형성에 관여하는 특정 호르몬 수치가 증가될 수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5. 자두는 심장 건강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두가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자두를 섭취한 사람들은 혈압 수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물을 마신 사람보다 낮았습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리 효능  (0) 2020.07.04
토마토 효능  (0) 2020.07.03
비트 효능  (0) 2020.07.02
블루베리 효능  (1) 2020.07.02
차가버섯 효능  (1) 2020.0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