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블루베리 효능

2020. 7. 2.

블루베리는 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가로 인기가 높습니다. 슈퍼 푸드라고 알려져 있으며 칼로리도 적습니다. 블루베리의 효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루 베리는 높은 항산화 능력을 보입니다. 블루베리는 과일과 채소 중에서도 높은 항산화 수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나타났습니다. 블루 베리의 항산화 화합물은 플라보노이드인데 이는 폴리페놀 항산화제 계열에 속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장에도 유익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DNA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체에서는 하루에도 산화성 DNA 손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DNA 손상은 암과 같은 질병이 발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풍부한 산화 방지네는 DNA를 손상시키는 일부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1리터의 블루베리와 사과주스를 마신 사람은 한 달 후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 DNA 손상이 20% 감소했습니다.

 

3. 블루베리는 나쁜 콜레스테롤 LDL에 대한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이 산화되면 심장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항산화제는 산화된 LDL 수준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50g씩 블루베리를 먹은 사람은 LDL 산화가 27% 감소했습니다.

 

4. 블루베리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에게 블루베리는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8주간 심장병 위험이 높은 비만 환자들에게 50g의 블루베리를 매일 먹게 한 결과 혈압이 4~6% 감소했습니다.

 

5, 블루베리는 뇌 기능 유지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의 산화 방지제는 지능에 필수적인 뇌 영역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화 뉴런에 영향을 주며 이는 세포 신호 전달의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임상 실험에서도 16,000명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블루베리와 딸기는 최대 2.5년까지 정신적으로 노화 지연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두 효능  (0) 2020.07.03
비트 효능  (0) 2020.07.02
차가버섯 효능  (1) 2020.07.01
목이버섯 효능  (0) 2020.06.30
오디 효능  (0) 2020.06.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