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호박씨 효능

2020. 6. 30.

호박씨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멕시코에서는 식용으로 많이 먹습니다. 해바라기 씨처럼 간식으로 먹는 것이지요. 호박씨에는 어떤 효능이 있길래 먹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씨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뼈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높은 골밀도하고도 연관이 있습니다. 폐경기가 지난 여성은 마그네슘을 섭취해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둘쨰,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 들어있는 영양소는 제 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좋을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 풍부한 마그네슘은 제 2형 당뇨병 발병 위험과 관련이 있는데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섭취량이 100mg 증가할 때마다 제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15% 감소했습니다. 호박씨 100g에는 90mg이상의 마그네슘이 들어있습니다. 

 

셋째, 심장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오메가3, 오메가6 지방산, 산화 방지제, 섬유질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들은 심장과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심장병의 위험 감소와 관련됩니다. 오메가3는 혈전증 위험 감소, LDL 수치 감소, 동맥 경화증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호박씨에는 스테롤도 함유되어 있는데 스테롤은 나쁜 콜레스테롤안 LDL의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넷째, 체중 감량 및 소화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더 오래 느껴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되고 소화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다섯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비타민 E와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는데 모두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섯째, 불면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박씨에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핀이 풍부합니다. 트립토핀은 만성 불면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잠자기 전 호박 씨앗을 몇개 먹고 자면 몸에 트립토핀을 제공해 불면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곱째, 성, 전립선 및 비뇨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09년 연구에 따르면 호박씨 오일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로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6개월 동안 하루에 320mg의 오일을 섭취한 사람들은 증상이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이버섯 효능  (0) 2020.06.30
오디 효능  (0) 2020.06.30
레몬 효능  (0) 2020.06.29
양파가 당뇨병에 좋은 이유  (0) 2020.06.29
아보카도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  (0) 2020.06.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