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아보카도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

2020. 6. 28.

아보카도는 트렌디하고 인기있는 과일입니다. 원산지는 멕시코 및 중앙아메리카 지역입니다. 아보카도 하나에는 322칼로리와 29.5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9.5g의 지방은 다른 과일의 10~20배 정도 들어있는 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보카도는 과일보다 지방으로 말할 수도 있겠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이 단일 불포화 지방을 건강 식품이 될 수 있는 원인으로 꼽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포만감을 주는 아보카도는 체중 감량을 위해서 완벽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아보카도는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단일 불포화 및 올레산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일반 오일 대신 아보카드 오일을 쓰면 복부 증지방을 감소시켜 대사 증후군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4주동안 매일 40g의 올레산 오일을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복부 지방이 1.6%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단은 특정 지방 유전자의 발현을 제한하여 복부 주위의 체지방 분포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둘째, 아보타도는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점심으로 아보카도 반만 먹어도 식욕의 40%가 감소한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셋째, 아보카도는 전반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매일 중간 크기의 아보카도를 절반만 먹어도 대사 증후군 위험의 50%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설문 조사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먹은 사람은 체질량 지수가 낮고 허리 둘레가 더 적었습니다.

 

넷째, 아보카도는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채식은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고 비타민은 풍부하게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식단입니다. 그렇다고 지방을 아예 안 먹을 수는 없는데 아보카도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과 같이 먹은 채소는 가장 많은 카로티노이드 흡수를 위해 최소량만 필요했는데 포화 지방이나 다중 불포화 지방과 같이 먹은 채소는 같은 혜택을 얻기 위해 더 많은 지방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를 샐러드랑 같이 먹으면 3~5배의 더 많은 카로티노이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아보카도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단백질은 아보카도 식이 요법을 한 그룹에서 13.5mg/dL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심장병의 위험을 크게 줄이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섯쨰, 아보카도는 당뇨병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체중 관리에 중요한 약 20가지의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성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이 중 섬유질과 비타민 K는 인슐린 민감성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지방 함유량이 높지만 신체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지방입니다. 중간 크기의 아보카도 반 개를 먹으면 딱 적당합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 효능  (0) 2020.06.29
양파가 당뇨병에 좋은 이유  (0) 2020.06.29
그라비올라 효능  (0) 2020.06.27
샤인머스켓과 청포도 비교, 효능  (0) 2020.06.27
꽃송이버섯 효능  (0) 2020.06.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