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그라비올라 효능

2020. 6. 27.

그라이올라의 다른 이름은 Soursop입니다. 열대 우림 지역으로 유명한 아마존과 아메리카의열대 지역에 서식하는 나무의 열매입니다. 심장과 모양이 비슷하게 생겼고 황록색을 띱니다. 과육은 하얀색이고 그라비올라 주스는 브라질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그라비올라는 잎, 줄기, 뿌리, 나무 껍질 심지어 씨앗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약초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했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라비올라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항상화제가 풍부합니다. 그라비올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습니다. 줄기, 나무 껍질, 잎에는 항상화제도 많이 들어있어 신체가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둘째, 혈당 조절을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에 있는 식물 화학 물질 성분은 혈당 수준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준을 건강하게 유지해야 심장과 같은 중요 기관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정상적인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피로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에는 비타민 B1, B2, 마그네슘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B1과 B2는 정상적인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게 하고 피로 회복에 기여합니다. 그라비올라를 먹는 것은 카페인을 과다하게 넣어 만든 에너지 음료보다 훨씬 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넷째,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 쳬계가 건강해야 신체가 불쾌감을 덜 느끼고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에 들어있는 비타민 B1과 아연은 면역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섯째, 근육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체의 근육 수는 640에서 850개 사이입니다. 사람은 운동할 때만 근육을 쓰는 것이 아니라 알게 모르게 근육을 쓰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칼륨과 칼슘이 들어있고 이 두 영양소는 정상적인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과일과 잎은 서로 다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라비올라의 과일은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가 높고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면 잎은 항상화 성분이 많아 염증과 자유 라디칼 감소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가 당뇨병에 좋은 이유  (0) 2020.06.29
아보카도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  (0) 2020.06.28
샤인머스켓과 청포도 비교, 효능  (0) 2020.06.27
꽃송이버섯 효능  (0) 2020.06.15
자몽효능  (0) 2020.06.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