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채소영양

허니듀 멜론 효능

2020. 6. 12.

허니듀 멜론 효능 10가지

 

허니듀 멜론 또는 허니 멜론은 muskmelon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껍질 속 부분은 일반적으로 연한 녹색을 띠며 껍질은 흰색 또는 노란색입니다. 크기와 모양은 멜론과 비슷합니다. 전세계적으로 판매되는 과일이고 그냥 먹거나 디저트, 샐러드, 스낵 등에 첨가하기도 합니다. 맛이 굉장히 매력적이고 영양가도 풍부한 과일입니다. 허니 멜론의 10가지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달달한 맛의 허니 멜론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식물성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니듀 멜론 1컵(177g)의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칼로리: 64

탄수화물: 16g

섬유: 1.4g

단백질: 1g

지방: 0g

비타민 C: 일일 섭취량의 53%

비타민 B6: 일일 섭취량의 8%

엽산: 일일 섭취량의 8%

비타민 K: 일일 섭취량의 6%

칼륨: 일일 섭취량의 12%

마그네슘: 일일 섭취량의 4%

 

이외에도 베타-카로틴(프로 비타민 A), 피토엔, 케르세틴 및 카페인산 등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둘째,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가 많이 포함된 식단은 고혈압과 심장병 위험 감소와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저나트륨식이 및 적절한 칼륨 섭취가 혈압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 때문입니다.

 

허니듀 멜론은 나트륨이 적고 칼륨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바로 위에서 언급한대로 이는 건강한 혈압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허니 멜론은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칼륨 섭취량을 늘리고 싶으면 식이 요법에 허니 멜론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셋째, 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허니듀 멜론은 엽산, 비타민 K, 마그네슘 등 뼈를 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여러 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허니 멜론은 엽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엽산은 호모시스테인의 분해에 필수적입니다. 

 

아직까지 엽산과 뼈 건강 사이의 관계에 대해 딱 정의된 결론을 내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허니 멜론처럼 엽산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정상 범위에 머물게 해 건강한 뼈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K는 뼈 내부 단백질 생산에 관여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뼈를 가지기 위해서는 비타민 K를 적절하게 먹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허니 멜론은 또한 마그네슘도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게 합니다.

 

마그네슘은 뼈 조직을 만들고 파괴하는 세포의 기능이 제대로 수행하도록 도와줍니다. 건강한 뼈를 가지려면 마그네슘은 필수 영양소입니다.

 

허니 멜론에는 칼슘, 인, 아연을 포함하여 소량의 영양소가 더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 인, 아연같은 영양소는 허니 멜론에 많지는 않지만 다른 과일 등을 식이 요법에 추가하면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포함해 균형 잡힌 식단이 가능해져 건강한 뼈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넷째, 혈당 조절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허니 멜론같은 과일을 먹으면 혈당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연구는 50만 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7년 간 진행했는데 과일을 거의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매일 신선한 과일을 섭취한 사람들의 당뇨병 발병 가능성이 12% 낮았다고 했습니다. 

 

연구 초기에 이미 당뇨병을 앓고 있는 참가자들에서, 적어도 일주일에 과일을 3번 섭취하게 한 결과 조기 사망 위험이 17% 감소했고 당뇨병과 관련한 합병증이 나타날 위험이 13~28% 낮아졌습니다.

 

허니 멜론에는 혈당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키는 탄수화물이 들어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당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 및 기타 영상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좋습니다.

 

 

다섯 째, 전해질과 수분이 풍부합니다.

 

허니 멜론의 90%는 물로 구성되어 있고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및 칼슘과 같은 전해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물과 전해질의 조합은 운동 후나, 질병을 앓고 있거나, 하루 종일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려는 경우에 필요하기 때문에 허니 멜론을 수분 공급용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여섯 째,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허니 멜론은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아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비타민 C 섭취는 피부 조직을 복구하고 유지하는데 중요한 단백질인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콜라겐의 생성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작용도 해 태양으로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허니 멜론은 일일 섭취량의 53%를 제공할 정도로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다양한 음식에서 비타민 C를 얻을 수 있지만 빠르게 비타민 C 섬취량을 충족시키고 싶다면 허니 멜론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곱 째,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역할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의 면역계는 굉장히 복잡하고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지만 비타민 C는 이중에서도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연구에서는 폐렴, 감기같은 다양한 호흡기 관련 질병 예방을 위해서 충분히 비타민 C를 섭취할 것을 제안합니다.

 

허니 멜론 177g만으로 비타민 C의 일일 섭취량 반 넘게 섭취할 수 있으므로 식단에 추가하면 좋습니다.

 

 

여덟 째, 소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허니듀 멜론은 소화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의 적절한 섭취는 대장 안에 건강한 장내 세균이 있도록 해줍니다.

 

허니 멜론은 일일 섭취량의 5% 정도로 다른 과일에 비해 섬유질이 많이 풍부한 편은 아니지만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특정한 소화 장애가 있거나 섬유질을 식단에 새로 추가하는 사람의 경우 허니 멜론같은 저 섬유질 과일이 고 섬유질 과일을 먹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아홉 째, 시력 및 안구 건강을 지원합니다. 

 

허니 멜론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카로티노이드 화합물은 눈 건강을 지원하고 노화와 관련된 시력 손실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허니 멜론과 같이 항상화제가 함유된 음식을 장기적으로 섭취하면 일생에 걸쳐 눈 기능이 적절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열 째, 식단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허니듀 멜론은 일반 멜론이나 수박과 같은 과일과 가격이 비슷합니다. 더운 여름에 잘 익은 허니 멜론을 먹으면 시원함이 입에서 맴돕니다. 

 

생으로 먹는 것 이외에도 허니 멜론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화채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결론

 

허니듀 멜론은 전세계에서 볼 수 있는 달달한 과일입니다. 속은 연한 녹색을 띠며, 껍질은 흰색이나 노란색입니다.

 

허니 멜론은 비타민, 미네랄 및 건강을 증진시키는 식물 화합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푸한 영상소를 섭취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과일채소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류즙효능  (0) 2020.06.14
산미나리씨앗효능  (0) 2020.06.14
수미감자 효능  (0) 2020.06.13
수박씨 효능  (0) 2020.06.13
수박 효능  (0) 2020.06.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