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계산기 가장 정확히 알기

2020. 10. 13.

코로나 때문에 경제 상황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기업 사정도 악화되면서 퇴직하거나 해고 당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실업자가 되면서 관심은 실업급여에 쏠렸습니다. 실업급여도 정확히 계산해야 제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계산기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퇴직전 18개월 중 180일 이상 근무를 해야 합니다. 180일 이상 근무를 했는데 경영상 해고, 권고 사직, 계약 만료 등의 사유로 퇴직을 했다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직이나 자영업은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실업급여를 받지 않았다면 그 금액까지 합해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예외 사항도 있는데 임신, 출산으로 인한 이직과 질병으로 인한 이직입니다.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었다면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실업급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확인하고 연령, 고용보험 가입기간을 고려해서 120~270일 사이에 퇴직전 임금의 6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계산은 네이버에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실업급여 계산기를 치면 바로 임금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나옵니다.

 

임금계산기 > 실업급여에서 퇴직시 만나이, 고용보험 가입기간, 퇴직전 3개월의 1일 평균급여액을 입력하면 총 예상수급액을 알아서 계산해줍니다. 집에 있는 계산기를 두드릴 필요 없이 검색 한 번이면 실업급여 계산기를 이용해 실업급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 가장 정확히 알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